2024년 신형산타페SUV 가격연비제원 알아보기
2024년 신형산타페SUV 가격연비제원 알아보기 |
안녕하세요. 주말떠돌이 벤자민 입니다.
아주 오랫만에 포스팅 하는듯 합니다.
이런저런일로 너무 바빠서 ㅠㅠㅠㅠ
이제 천천히 다시 포스팅에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현대SUV중 산타페 (MX5)에 대해 늦게나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가격연비제원에 대해 조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현대차량과는 많이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태어난 녀석이라는건
모두 잘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전면 후면 전조등,나이트등은 현대를 상징하는듯한 H 모양을 가지고 태어난 녀석입니다.디자인은 디스커버리를 닮은듯 하기도 하고..아무래도 북미지역을 타겟으로 한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넓은 휠 베이스와 전장은 중형 SUV 가 아니라 중대형SUV 을 타겟으로 한것이라고 해도믿을듯 합니다.
엔진은 2.2디젤.2.5터보 가솔린.1.6터보 하이브리드 세가지 트림으로 출시 된다고 하는데전 아직 세종류를 다 보지는 못했네요..
아무래도 차체의 크기 때문인지 패밀리카 나 차박 등으로 이용할수 있는 취미용으로도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는 2024년 산타페라 할수 있겠네요..
무선충전기 2세트는 여행중 좋은 활용점이 될듯 합니다.나머지 충전타입니다. 공조장치 버튼도 물리적 버튼과 터치식버튼으로 조화롭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인테리어에서 운전자를 위한 것들로 와이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들 수가 있는데요.
12.3인치의 디스플레이 패널 두장을 연결해서 만든 와이드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필요한 차량의 운행정보들을 자세하게 주고 있습니다만,
요즘대체는 대형LCD 가 유행인데 이부분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풀체인지 산타페의 경우 전반적인 디자인에서 정통 SUV를 지향하는 타입이어서
공기저항으로 인한 연비에서는 불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되는데요
실제로는 공기저항 계수가 0.29로 나오면서 세단 수준으로 밝혀졌답니다.
공기저항으로 인한 연비의 손실은 없다고 봐야겠죠.
공기저항이 왜 적은가 했는데 차체의 디자인에서 빈틈없이 연결된 부분들 때문에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공간적인 면에서는 확실히 커보이는 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실측을 해보면 쏘렌토와 거의 비슷한 차체 사이와 공간을 가지고 있답니다.
다만 신형 플랫폼이라 휠베이스가 조금 더 길어져서 2열의 거주성이 조금 더 좋아진 부분은 있구요.
2열의 경우도 슬라이딩과 리크라이닝이 가능하기 때문에 독립시트를 선택하신다면
장거리 운행에서 탑승객들은 더욱 더 안락함을 느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대는 3,546만원 부터 4,596만원까지 트램별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어
본인의 경제력에 맞게 구매 하시면 될듯 합니다.
연비는 복함 9.7~11KM/L (도심 8.5 ~9.6KM/L 고속 11.6 ~13.4KM/L) 로
준수한 연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나 연비나 특별히 강조할 부분은 없지만, 그렇다고 특별히 뒤떨어 지는 부분 역시
없는 준수한 수준으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
시트는 5,6,7인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6인승 시트를 고르시면 2열의 독립시트가 적용이 된답니다.
가족 구성원이 적으시거나 업무용으로 이용하시더라도 이동 인원이 많지가 않으시다면
6인승 시트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실듯 합니다.
아무래도 장거리를 가신다고 한다면 각자 독립된 공간이 있으면 간섭을 받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알락함을 느끼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핸들링은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멀티링크 조합이라 급선회 시에 회복력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주는 안락함의 세팅이 지금 부드럽다고 평가받는 요소들 중 하나이기도 하구요.
고속에서의 소음 차단도 효과가 크다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기본 1열 소음차단 글라스가 적용된 상태이고 상위트림으로 올라가면 2열도 소음차단 글라스가 적용됩니다.
현재 국산 중형SUV 판매중 4위를 달리고 있으니, 나름 인기차종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간단하게나마 포스팅을 마치겠씁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