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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현대 쏘나타 더 엣지(Edge) 가격연비제원 알아보기

날씬통정보통 2023. 7. 27.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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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현대 쏘나타 더 엣지(Edge) 가격연비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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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말 떠돌이 벤자민 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검색이 많이 된다는
현대 쏘나타 더 엣지(Edg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나타의 익숙함과는
다른 새로운 디자인으로
부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디 엣지 1.6 터보와 N라인(2.5 터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쏘나타 디 엣지는 부분변경 모델로
실내외 디자인을 크게 개선한 것이 
큰 특징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노멀 모델의 경우
승차감이 부드러운 방향으로 변경됐으며,
고속주행시 정숙성이 대거 향상된 것은
주목할 만한거 같습니다.


출시가 늦어진 이유로 미국충돌테스트 등
여러 이유로 생각됩니다.


소나타 디 엣지의 외관 디자인은
부분변경으로는 변화의 폭이
상당히 큽니다.
 
전면부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상당히 강조한것 같습니다.
마치 요즘나오는 전기차가
연상되어 지는 디자인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쉬운 부분은
전후면에서  다소 조잡해보이고
 N라인과의 디자인 차이가 크지
않아 보입니다.
 
기존쏘나타는 우아한 측면 보디라인을 통한
고급감이 강점인데,
전후면의 디자인과 조화롭지 못한
그런 느낌을 가지는건
저 혼자만의 느낌인지 모르겠습니다.


실내는 최신 트렌드인
일체형 커브드 모니터로 멋을 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조작성이 좋아진 것이 특징으로 보여집니다.
. 공용화된 스티어링 휠은 다소 애매한 형상이다.


주요 사양 변화로는
오토 에어컨에는 애프터 블로우가 포함돼
여름철 에어벤트에서 발생하기 쉬운
악취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제원을 살펴보면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160마력),
1.6 터보(180마력), 2.5 터보(290마력), 2.0 LPG(146마력),
그리고 2.0 하이브리드(205마력)로 구성되며.
1.6 터보는
최고출력 180마력(5500rpm),
최대토크 27.0kgm(1500-4500rpm),
2.5 터보는
290마력(5800rpm),
43.0kgm(1650-4000rpm)



쏘나타 디 엣지 1.6 터보는 전 영역에서
무난한 힘을 보여준것으로
보여 집니다.
.
8단 변속기와 터보랙이
적은 저압 터보차저를 통해
경쾌한 움직임을 나타낸다고
강조하는걸 보면
엔진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것 같습니다.


N라인은 2.0 가솔린이 기본으로,
1.6 터보, 2.5 터보를
. 2.5 터보 패키지에서는
8단 습식 DCT, N 파워쉬프트(NPS),
레브 매칭, 쿼드 머플러팁,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이
더해졌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부분변경을 통해 상당히 많은
변화를 강조하는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기존 소나타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1.6 터보를(출퇴근용도?)
2.5 터보(드라이브용?)
대충 이렇게 정리하면
될듯 하네요.^*

마지막으로 가격대는
 
가솔린 2.0기준
28,080,000원부터
35,560,000원까지
 
스마트스트림LPG2.0기준
28,970,000원부터
35,860,000원까지

N Line 기준
36,50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선택 사양에 따라
약간의 변동은 
있겠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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