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통날씬통

스포츠카 -람보르기니 우라칸 가격연비제원 알아보기

날씬통정보통 2023. 9. 15. 06:29
728x90
728x170

 

스포츠카 -람보르기니 우라칸 가격연비제원

안녕하세요. 주말떠돌이 벤자민입니다.
오늘도 몇일전 소개해 드렸던
스포츠카 마세라티 에 이어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브랜드 람보르기니 우라칸에
대해 아픈배를 잡고 한번 알아볼꼐요..ㅠ ㅎㅎ
“우라칸“은 ”강풍“을 뜻한다고 합니다.

728x90

스페인의 전설로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황소의
이름이기도 했는데 그 강인함을 람보르기니
스포츠카 이름으로 적용 했다고 하네요..

2022년 산 기준으로 약 3억4천만원에 달하는
고급 스포츠카입니다..ㅠㅠ
스포츠카 답게 배기량은 5,204cc
 
Huracán EVO보다 44mm 더 높아
서스펜션 트래블을 높이고 트랙 폭도 늘렸습니다.
(한국 도로에서 그나마 잘 달릴수 있게 높이조정을 한건 아닌지..ㅎㅎ)
리어 후드의 아이코닉한 공기 흡입구는
차량의 스포티하고 대담한 특성을 강조한 듯 합니다.

배기통에서는 왠치 불이 뿝어져 나올듯한 그런 느낌을
들게 하기에 충분하군요.
 

 
프론트 언더 바디 보호대, 실 및 휠 아치는
남자의 근육처럼 곡선과,절단선을 보기좋게 연결한 듯 보입니다.

 
내부는 비행기의 파일럿이 운전하는 느낌을 담기위해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 티타늄 리어 아치, 4점식 안전 벨트,
카본 바이쉘 스포츠 시트 및 알루미늄 바닥 매트를 설치
일반 차량들과는 차별화를 두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입니다.

 
변속기는 람보르기니 모델중 최초로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장착 했다고합니다.
그런 아무래도, 편안하고 속도를 높일수 있도록
드라이버를 생각한 것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은 운전자가 원격으로도
여러 기능(속도 및 이동 경계 관리)을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탑재 하였으며
Recorder를 사용하면 사진을 찍고
비디오를 녹화하여 온로드 ,경마장
또는 오프로드 모험의 모든 순간을 캡처할수 있는 기능을
탑재 하였네요..(현실에서는 얼마나 쓰일지는 안타봐서 모름.ㅠ)

그리고 Lamborghini Unica 앱에 통합된
디지털 메모리 북인 Board Diaries를 통해
운전 경험을 원격으로 드라이빙을 할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포츠카 이다보니 최고속도도 궁금한데요.
최고 325km를 달릴수 있으며,
100m를 3.2초에 주파할수 있다고 하니,
람보르기니 아루칸 옆에 제가차가 있다면
그냥 거북이 차가 될 듯 합니다.ㅠㅠ

전장/전폭 4,311mm / 1,945mm
전고/축거 1,220mm / 2,620mm를 가지고
있는 걸 보면, 날렵한 외형이라고
말할수 있겠네요..

스포츠카 이다보니, 연비는 6.6km 밖에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디를 찾아보니. 기름값만 월 백은 기본이라고 하더라구요

현재 람보르기니 우라칸 도 여러 종류의 트림으로도
선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돈으로 응가를 닦는 사람들에게는
호재 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이상 간단한 리뷰를 마칩니다..
(스포츠카를 살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일하장..ㅎㅎ)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