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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제네시스 GV80 쿠페 와 GV80 페이스리프트 가격연비제원 알아보기

날씬통정보통 2023. 11. 1.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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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제네시스 GV80 쿠페 와 GV80 페이스리프트 가격연비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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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주말떠돌이 벤자민입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SUV 차량중에

맘에 드는 차량이 제네시스 디자인입니다.

 

이번에 제네시스 GV80 쿠페 와 페이스리프트

가 공개가 많은 분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저역시도 상당히 궁금해서 여기저기

기웃기웃해서, 이런 정보를 얻어 리뷰 정리해

봅니다.^*

전면부는 크게 바뀐건 없는, 제네시스의 상징

두줄 쿼드램프를 그대로 장착하여,

내가 제네시스다 라는 이미지를 전면부에는

그대로 각인 시켜 줬습니다.

 

MLA타입의 풀 LED램프를 장착하여

G90세단의 묘한 비슷함도 느끼게 해주는

그런 느낌을 들게 했습니다..

 

역시 프론트 범퍼의 4개 에어 벤트는

엔진룸을 식혀주는 역할에 충실한 듯 보였고

날렵한 디잔인을 느끼게 해주는 제네시스

느낌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물론 약간의 변화는 준 듯 합니다.)

 

 

측면부는 진심 국내 SUV 차량중 가장 멋진

측면 디자인을 느끼게 해주기에 충분합니다.

대부분의 차들은 앞면과 후면부에 디자인의

멋짐이 있지만, 제네시스는 옆면도 나름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듯합니다..^*

휠은 현재 확인해보면 기존 GV80

19~20인치 휠을 적용할것으로 보여진다는

다수의 의견이 있었지만, 결국, 기존 휠보다

더 큰 22인치의 휠을 적용하여, 안정성을

더 강조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거기에 수평을 유지 시켜주는 프로팅 휠 캡도

장착 했으니, 안정성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군요.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는 실내 변화에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27인치 OLED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운전석부터 보조석까지 일자로 하나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스포티함을 강조한 듯 하지만,

사실 이런 스타일의 경우, 잘못사용하다, 문제가 생기믄

A/S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는 취약점이 존재합니다.

 

기본 스포티함을 그대로 느끼게 하면서

스포츠 전용 D컷 핸들로 그 스포티함을

더 느끼게 해주었으며, 실내 필요한 곳마다

카본소재로 스포티함을 더 했다고 감히(?)말씀

드릴수 있겠네요..^8

실내에는 기본적으로 전자식 변속 다이얼

스마트폰 무선충전 트레이.

콘솔 컵사이즈 확대,

노브타입/튠 조정버튼

콘솔 암레스트 열선 등 요즘 시판되는 SUV

기본적인 실내 설치 전자기기등은 다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사운드가 B&O 뱅앤올룹슨으로 변경 되어

웅장한 실내 사운드를 충분히 느낄수 있습니다.

BMW X 시리즈의 사운드와 맞먹는 사운드 와

비슷하다는 의견들이 많이 있더군요..

실내의 메리트라고 하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기능으로

주행시 소음을 서로 반대방향으로 부딪히게

함으로써 소음을 감소 시키는

에어팟은 그 기능의 나름의 정점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아무래도 운행중 소음감소는 드라이빙시

가장큰 매력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2열에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가 추가 할수 있어서

아무래도 후석에서 넷플릭스,유튜브 등도

조용히 감상할수 있으니, 후석의 엔터테인먼트 와

노이즈 컨트롤은 한쌍의 잉꼬가 아닐까 합니다.

가격대를 알아보면,

GV80쿠페 기준으로 7천만원~8천만원까지

옵션추가에 따라 1억 가까이 한다는게

많은 아쉬움이 있네요.....

 

사실 이가격이면 전 벤츠나 BMW 쪽으로

시선을 돌릴겁니다..

GV80페이스리프트는 기본 6천만원 때부터

형성 되어서 함, 관심을 가져볼만한 듯 합니다.

 

정확한 제원과 가격대가 확정 되면 그때 다시한번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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