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세단 ID.7 |
안녕하세요.주말떠돌이 벤자민입니다.
정말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업무적으로,개인적으로.. 그래도 이렇게 존재함으로 가끔 안부를 전합니다..
오늘은 차종.연비.제원보다는 요즘 뜨고 있는 전기차중에서
폭스바겐 세단 ID.7 의 시장 분위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폭스바겐은 아무래도 튼튼함의 대명사중 한 축을 담당하는 자동차 브랜드이기도 하지요.
소형SUV 전기차 ID.4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세단 전기차 ID.7역시 유럽에서 많은 호평과 함께 판매가 증가 한다는 소식입니다.
그 이유는 성능.안전성분야에서 “매우우수”차량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차의 겉모습보다는 내실을 따져 본다면, 한번쯤 눈여겨 볼 만한 차종이 아닐까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ID.7은 폭스바겐의 전기차 라인업중 핵심 모델중 하나입니다.
최고출력210KW(286마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신형 고효율 전기 구동계 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차이는 있지만 배터리 용량에 따라 최대 700KM를 주행 하니, 한국에서는 1회충전으로
왠만한 곳은 왕복도 가능 한 주행거리를 자랑 합니다.
연비는 복합5.49KM/KWH를 자랑하고 있으니, 주행중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는
많이 해소 될 듯 합니다.
실내는 계기판 크기를 대폭 줄이는 대신, 필수정보는 HUD(헤드업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그 옆으로 1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에어컨 등 공조 기능이 항상 표시되고, 필요에 따라 주요 기능을 불러올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안전성의 첨단 주행보조 기능중 안전성보조시스템은 현재 나오는 차종들중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 주행중 드라이버의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한 듯 합니다.
ID.7은 새롭게 개발한 고효율 전기 구동계가 탑재된 신형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첫 모델인건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리라 생각 됩니다.
새로운 전기 모터는 지금까지 선보인 폭스바겐 ID.패밀리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출력과 가장 높은 토크를 발휘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제어 시스템도 장거리 주행에 맞게 근본적인 개선 작업을 거쳤다. 드라이빙 모드 셀렉션 기능을 통해 컴포트 모드와 스포티 모드 영역 사이에서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
폭스바겐은 새롭게 개발한 차량용 챗 GPT를 오는 2분기부터 생산하는 폭스바겐자동차에 직접 도입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하니, 그 기능역시 관심가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폭스바겐 세단 ID.7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5월입니다.. 모두모두 행복한 하루들 되식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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